본문 바로가기

여행 :: Travel

2015년 지스타 국제 게임 전시회 후기

수능당일 G Star 전시회장을 다녀왔습니다.

확실히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이라 아는 지인도 많이 보고 간혹 코스프레 하신 분들도 보였습니다.

저의 주목적은 이번에 중소기업으로 전락한(세금 덜낼려고 ㅋ)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부스가 목적이였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대했던 소니 PlayStation VR 체험도 해보고 했는데 정말 신기하더군요 ㅋ


친구들과 기차를 기다리는중 ㅋㅋ 아침부터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한명은 연락이 안되고 전 개인사정으로 그전날 늦게 자고 장난 아니였죠 ㅋ

어째어째 8시 6분기차를 타고 중리역에서 출발을 합니다. ㅎ


그렇게 기차를 타고 해운대역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여기서또 버스를 타고 종점인 벡스코까지 갑니다.


어째 어째 도착한 벡스코 진짜 오랜만에 벡스코를 왔는데

3년전인가 친구와 슈스케 왔던게 생각이 나네요 ㅋ (그때당시 부코도 하고있어서 구경도좀 하고 ㅋ)



내 그렇게 줄을 섰습니다. 줄길이가 장난아니라서 친구가 밥먹고 와서 서자고 했는데

제가 절대안된다고 그러면 입장이 더늦는다고 하여 줄을 섰습니다. 

아니나다를까 1시간 지낫는데 뒤에는 계속줄이 ㄷㄷ 저희는 거의 반정도 왔습니다.

당일날 좀 일찍왔어야 했는데 생각보다 꼬여서 좀 늦게 도착을 하였습니다. ㅎ


하.. 근2시간만에 표를 살 수 잇게 되었습니다 ㅎㅎ

18세인 학생들은 티켓을 살때 18세는 어덜트존을 들어갈 수 있는 티켓을 구매 가능해 둘중 하나를 물어보는데

개인적으로 이번 지스타는 어덜트존이 그렇게 많지 않아 그냥

학생 티켓을 사고 전시회장에 입장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생각보다 시연이 많이 걸려서 많이 보지도 못해요 ㅎ;

결국에는 벡스코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부산 벡스코에서 행사가 많은데 이번 지스타만큼은 가자고 생각하여 힘든 몸을 이끌고 오게 되엇습니다. ㅎ


이번에 넥슨에 나올 새로운 게임 EA에서 공급하던 니드 포 스피드가 넥슨에서 니드 포 스피드 엣지로 출시 됩니다.



피파 온라인3도 있습니다. (저는 피파유저가아니라서 가보지는 않앗습니다.

벡스코 안에 지스타 입구 장난아니더군요 ㅎ 입구부턴 깔끔한 디자인으로 눈이 가더군요


들어가자 마자 보이던 엔비디아 부스 5대5 리그오브 레전드 게임 신청을 하고 있더군요

이긴팀은 상품도 주고 ㅎ


4K GAMING 배트맨 아캄나이트 유저님이 플레이중인 모습입니다.

여기서 롤을 햇는데 제가 갓을땐 신청하고 있더군요 ㅎ


제가 기대하던 플레이스테이션 부스입니다.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강등전하신.. ㅋ)


드디어.. ㅋ 근데 사람이 많아서 ㅎ헣 다른거 구경좀 하고 갔습니다.





위에가 어덜트존인데 플스 어덜트존은 블러드본 DLC밖에 볼 것이 없었습니다.


왼쪽이 이번에 나온 호평을 받고있는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오른쪽이 블러드본 DLC 더 올드 헌터


여기가 언차티드 묶은 콜렉션 1,2,3편을 묶은 언차티드 콜렉션입니다.



메탈기어 솔리드




이번 주 목적이였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의 VR 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플스 VR 부스


넥슨은 진짜 크게 하더군요 위에사진은 서든어택2 경기하는 사진입니다.

잘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친구가 말해주더군요


제가 쓰는 노트북이 한성인데 한성컴퓨터도 부스가 있었습니다.

부스에는 보스몬스터와 한성PC들이 있었습니다.


기가 바이트부스입니다. 안에는 PC와 메인보드 등이 있습니다.


외국 인터넷 방송 프로그램인 트위치입니다.




i5 6세대 프로세스를 탑제한 윈도우 10 노트북들이 한성 부스에 전시 되고 있더군요


NVIDIA에서 롤 5대5 신청했던 사람들이 플레이 한는 것을 해설 해주더군요 ㅎ

위에는 플레이스테이션 퀴즈 저는 아쉽게도 상품을 못탔습니다 ㅠ 지목을 안해줘서

진짜 누가봐도 답인것을.. 하지만 지목을 못받아서 ㅎㅎ..

위에는 밥먹으로 나갔다가 NAVER 게임 앱 부스에서 받아 온것입니다. 네이버앱으로 큐얼코드찍고난후 이메일 온 큐얼코드를 받는곳에 대고 있으면 주더군요

가시면 무슨말인지 이해하실겁니다 ㅎ~


이번에 새로나온 롯데리아에 모짜렐라 버거 치즈 쭉쭉 뜯겨 나오는게 ㅋㅋ

솔찍하게 가격대비에는 별로 좋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일반 배불리는 먹었어요 ㅎ


플스 VR 쇼핑팩 받을려고 1시간전부터 기다리면서 영상틀어준거 보던것..ㅋ


하기전에 가졌던 포토타임 역시 이쁘더군요.. 하지만 게임덕들을 주목적은 이게 아닌게 함정..ㅋㅋ




몸매가.. 좋은 인체 자료 입니다. ㅋ


와콤이 있다는 말에 달려가 바로 신티크 체험.. 진짜 좋더군요 바로 지르고 싶었지만 그림으로 아직 돈을 버는게 아니라서..


작은게 쓰기 좋더라구요 ㅎ 10인치 쓰다가 13인치 쓰는데 A4에 낙서하는 느낌이였습니다. 스케치북 프로 켜져있더군요

포토삽이랑 사이툴도 있던데 ㅋ

낙서 끄적거린거.. ㅋ

역시 와콤 신티크는 성능이.. 펜이 진짜 좋다고 느꼈습니다.

기술력 때문인지 너무 가격대가.. 말도안되는 가격대라 구입하기는 무리가...

맘에 들더군요 그래도 ㅎ


위에는 기가바이트 부스에서 한번 찍은것

메인보드가 전시 되어있었습니다. ㅎ

대학교부스도 많더군요 ㅎ

엔진을 뭐썼는지 AFloppy가 물어봤는데 유니티를 썼다고 하더군요...

급하게 만든다고 부대지정을 못넣었다고 하는데 게임정말 잘만들었습니다 ㅎ.. 추가하면 좋을 것이 많아 보였는데

급히 만들었다고하기에는 정말 잘만든 것 같습니다.



자세히 기억은 안나는데 대학생분들이 그린 일러스터 였던 것 같습니다.

정의 집행!! ㅋ 제눈 을 끈것은 사이퍼즈 트릭시와 원펀맨이였습니다.


플스 어덜트 부스를 나오고나면 플러스 회원인 것을 인정하고 해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이건 좀 힘들것 같아서 그냥 안했습니다.

직접가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용


NC소프트에서 새로 출시할 mxm 기대되더군요 저는 플레이 하지않고

친구가 플레이 하는 것을 보고 있었는데 괜찮아 보이더군요 ㅎ


여기는 모바일 게임이 있엇던곳 이였던 것 같습니다.

별로 흥미가 없어서 눈이 잘 안가더군요 ㅎ..


홍익대 게임학부..

기대했던 것 만큼 화려한 게임은 별로 없었습니다.

역시 인디기는 인디입니다 .ㅎ

제일 재미있엇던 게임 3D 테트리스 ㅋ


이거하나 받아왔는데 일러스트 카드가 마음에 들어서 앞에 가니깐 주더군요 ㅎ


기가바이트 부스였던 것같습니다. ㅎ

냉각수 있는게 왜저렇게 까리한지 LED전등도 깔삼 깔삼 ㅎ


현장판매쳐.. 진짜 가지고 싶었던 게임이 많았지만..

무엇보다 비타가 그렇게 가지고 싶더군요 ㅎ...


플레이스테이션 VR 체험존 ㅎ..

꼭 하고싶어서 나중에 가니깐 줄이 없서 금방 했습니다. ㅋ


기다리는중 한컷

VR화면은 찍찌말라고 하여서 친구가 제모습만 찍었더군요.. ㅋ

덕분에 제모습보는건 재미가 없을 것같아서.. 안올렸습니다. 친구한테 받지도 않았고 ㅎ

AFloppy씨가 하고 있는 mxm 베타권도 받았더군요 ㅋ

재미 있어보이더군요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



nc부스는 세련되 보이더군요

요즘 대세가 심플이라 부스들이 전부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하더군요.. 



폐관이 얼마 남지않아 급하게 몇개 찍었습니다. ㅎ

그냥 놀곳? 이랄까 ㅎㅎ


그렇게 아침 7시에 출발한게 저녁 7시에 마쳤습니다. ㅎ

이미 나오니 밤이더군요.. ㅎ


몇게 찍을려고 했지만.. ㅋ


둘다 머리 이상하게 잘라서 ㅋㅋㅋ 병맛


제친구는 이게더 잘나온듯.. ㅋ


해운대 시외버스 터미널이 가깝더군요.. 그래서 시외버스타고

창원에 와서 시내버스로 집으로 왔습니다.

버스안에서 계속 자기만 한 것 같군요.. ㅋ


그리고 다음에 갈땐 좀더 돈을들고가서 몇개라도 사오자 라는생각과

최대한 일찍들어가서 제일하고싶던 것을 시연해본후 기대작 몇개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폐관 시간이 다가오면 사람들이 자연스래 빠지는 것도 잘 생각해서 몇개 더 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ㅎ

이상 디먼이였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