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기기 리뷰/추천

소니 usb 콘덴서 마이크 pcv80u

이전에 쓰던 마이크는 대형마트에 파는 일반적인 3.5마이크 단자에 끼워쓰는 마이크였습니다 (1만원내의 가격)

싼게 비지떡이라고 반년정도 쓰니깐 맛이 가버리더군요. 그래서 이참에 마이크 하나 장만하자고 결정을 내려 고민중에 이 마이크를 사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콘덴서 마이크를 쓸려면 팬텀파워나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있어야 구동이 되는데 이 마이크는 조그마한 인터페이스가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 마이크를 산 이유입니다)

 

이 마이크 출시가는 10만원 초반대였는데 가격이 내려서 3만원으로 판매하게되었고(일본가격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배송비까지 합쳐 4만원대에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이 마이크는 일본의 니코동에서 히트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유튜브 리뷰에 대부분 가성비가 좋고 성능도 괜찮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일본에서 택배가 오는거라 배송비가 만원정도 합니다 저는 4일만에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주소는 모자이크로 가렸습니다

 

 

 

마이크 박스입니다 한국엔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은제품이라 박스엔 일본어가 표기되어있습니다

 

 

 

 

 

박스 뒷면엔 마이크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는거 같습니다 (저는 중국어를 배우기 때문에 일본어 몰라요 ㅋㅋㅋㅋ)

 

 

 

 

박스를 열어보면 제일 먼저 나오는게 이 종이인데 (반품할때 쓰는 종이로 추정됩니다. 잘몰라요 저도)

 

 

 

 

 

위쪽에는 마이크와 소형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마이크를 들어내면 밑에 또 상자가 있습니다 

 

 

 

 

 

 

 

 메뉴얼

 

 

 

 

 

 

마이크 스탠드 (이것도 주는줄 몰랐네요 소니의 구성품에 감탄합니다)

 

 

 

 

usb케이블입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스마트폰충전잭 마이크로5핀이 아닌 pmp나 mp3에 사용되는 단자입니다 

 

 

 

 

마이크만 따로 찍어봤습니다 on/off스위치가 있고 마이크 케이블은 일반적인 마이크 케이블과 호환가능합니다  

 

 

 

 

 

이게 pcv80u가 칭찬을 받는이유중 하나인 오디오 인터페이스 입니다 audio out기능도 있어서 좋네요 

 

 

 

 

우선 개봉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아직 사용을 제대로 하지못해서 사용기는 조금더 사용해보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는 작성자의 최고의 후원입니다 클릭좀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