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 Game/검은사막 ::Black Desert

검은사막 OBT 오픈베타 이후 플레이 후기및 팁 검은사막 어떤게임인가?

안녕하세요 디먼입니다. 오늘은 신규 RPG 검은사막 OBT(Open Beta Test)오픈베타 후기를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 레벨은 27입니다. 나름 열심히 사냥도하고 컨텐츠도 즐겼죠 (그에비해서 스크린샷은 많이 못찍엇습니다.)



검은사막 기대했던 분들은 전부 알고 있지만 일부 광고를 통해서 보게 되거나 궁금하신분들을 위해서 글을 씁니다.

먼저 목차랄까..

1. 검은사막의 장르는 RPG 입니다. 오픈 월드에 장대한 월드의 크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 저랩때 즐기는 대륙

위 지도는 일부이며 전체맵은 대략 30배정도의 크기입니다.


2. 집은 공헌도를 이용하여 살 수 있습니다. (좀 애매하지만 대여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집은 공헌도로 빌린다는 표현이 맞을 수 도 있겠습니다. 집은 매각으로 다시 공헌도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집크기와 비례하여 공헌도 소모는 증가합니다.

공헌도 시스템은 아주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공헌도를 올릴수 있는 공헌도 경험치를 줍니다. 이것을 통해 공헌도도 레벨처럼 한없이 증가합니다.(퀘스트를 통해 공헌도 레벨을 받으면)

공헌도는 각 마을에서 아이탬을 대여를 하거나 주거지(집)을 구입하거나 창고나 정재소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탐험 거점의 중요성 게임플레이시 탐험 거점이 많이 등장할 겁니다.

탐험 거점은 창고에서 창고로 배송을할때 연결되있지않으면 돈이 더나갑니다. (무역으로 판매물품을 판매시 다른지역에서 난 물품을 판매하는데 거점이 연결되 어 있지않으면 손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4.지식 이건은 일할 수 있는 기운이다.

지식의 중요성입니다. 처음시작할때는 지식이 뭔지를 모르지만 지나면 기운의 중요성을 느낌니다.(채집이나 벌목 등 기운을 쓴는일을 하지않을 때 기운이 차는데 최대 기운이10이면.. 여튼 낮으면 손해겠죠)

여러분은 지식을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 지식을 통해 기운을 증가 시킬 수 있다.

지식을 쌓으면 기운을 올려줍니다. 기본은10인데 20까지는 귀찮지만 그래도 쉬운편이니 진행할 수 있길 바랍니다.


5. 나온김에 기운은?

기운은 피로도랄까 채집이나 벌목 채광등을 제한하는 제제이다. 기운은 아까 말했드시 지식을통해 기운을 증가시 킬수 있는데 다른 아이탬 필요없이 증가 시킬수 이점인것 같다.

기운을 소모해서 월드쳇을 할 수 있는것도 좋은 것 같다.


6. 일꾼

일꾼은 나를 대신하여 농사를 짓거나 채광, 벌목을하는 말그대로 일꾼인데 이것을 통해 돈을 벌어드리거나 필요하 재료를 만들 수 있게 된다.

이것또한 괜찮은 기능이며 일꾼은 3종족으로 나누어진다 인간, 자이언트, 고블린


7. 탈것

탈것은 말이나 배가 있으며 좀더 빠른 이동을 하게 도와준다

말에는 기력이 있으며 다소모하게 되면 말은 지쳐 걷게 된다. 검은사막은 최대한 고증을 맞게 할려고 하는중이며(RPG인 주제에 감히.. 마을 텔포도 없다니)

저랩때 가끔 생각한건데 이건 이봉주 온라인이 아닌가 싶었다. 다행이 말을 구하면서 점차 마을간의 이동이 빨라지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느린감이 없잖아 있다. 말은 마굿간에서 구입하거나 포획할 수 있다. (난 도저히 못하겠더라..ㄷㄷ; 호구갇지만 말을 구입하고 타는중.. ㅋ)

 ▲ 얼마 전까지만 해도 타고다니던 당나귀 괜찮은 녀석이였지만 속도는 영 아니였다.

8. 요리

요리도 재미있는 컨텐츠이다. 좀늦게 설명하는 것같은데..

요리를 통해 버프를 자기에게 시전!.. 을 하거나(채집능력 상승같은..) 체력회복 또는 일꾼의 행동력을 회복 할 수 있다. 일꾼에게는 맥주를 쳐벅이도록 하자 ^^

 CBT(클로즈 베타)때랑 채소튀김의 재작법이 바뀌어서 일꾼은 일단 맥주를 쳐먹이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검은사막 맥주제작법은 보리5개 발효제2개 설탕2개 요리용 생수6개로 만들 수 있다. 행동력은 2가 상승 알아서 하시길)

요리는 약간 귀찮다는 것에 한국사람이 싫어할 그런 컨텐츠(걍 귀찮은건 다싫어하지) 그래도 하는사람들은 많기에 여러모로 쓸모 있는 컨텐츠이다.


9.수천가지의 의뢰

의뢰 검은사막에서의 퀘스트이다.

수천가지의 의뢰가 있으며(실제로 현제 OBT에서 의뢰건수만 1만2천(?)건이 넘는다고 들었다. 1만9천권인가 자세히 기억은 안나지만 1만권은 확실히 넘었다.)

전투를 주로한다면 레벨이 보다 빨리 오를 것이고 생활. 낚시, 탐험, 무역 위주를한다면 컨텐츠를 보다 많이 접할 수 있을 것이다.


10.무역시스템

무역을 통해서 돈을 왕창 벌어 드릴 수도 잇다. (말이 그렇단는거)

이것도 괜찮은데 수래를 끌고댕기며 무역이가능하다 (수래는 말이 끌고 님은걍 올라타면됨)


이밖에 시스템은 많지만 일일이 설명하기도 그렇고 기초적인건 다 적어 놨으니 님이 직접 플레이하는게 어떤가?

처음 키울꺼면 레인저를 추천한다 (옆에서 보니 짜증날정도로 쎈것 같다..) 초반엔 비슷한것 같았는데 젠장..